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닥에 떨어진 음식 먹을까 말까.^^
    일상 2016. 2. 11. 07:00
    반응형

     

     

     

     

    바닥에 떨어진 음식

     먹을까 말까.^^

     

     


    전 어릴 때부터 음식을 남기지 말라고 배워서 밥그릇에 붙어있는
    밥풀 하나라도 남기지 않는데 말이죠.


    식탁위에 떨어진 음식은 물론이고 바닥에 떨어진 것도 자주 주워 먹곤해요..^^
    물론 요런건 어릴때의 교육보단 식탐이 많아 모두 먹어치운다는 말이 맞는 것 같지만요

     
    하지만 집안에서만 그런다는 것이지 밖에 나가서 까지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먹는다는 건 아니니 오해하지 마시길..


    지저분하게 바닥에 떨어진 것을 어찌 먹누 하시는 분들 걱정하지마세요.

     

     

     

     

     


    타일이나 합판, 카펫 등의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5초 이내에 먹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는 이른바 5초 룰을 뒷받침하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요.

     
    영국의 애스턴 대학교 연구팀은 세균이 바닥 표면에서 떨어진 식품으로 옮겨갈 때
    이동 시간이 큰 영향을 미친다며 이 같은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연구팀은 카펫, 합판, 타일 등 다양한 실내 바닥재에 토스트, 비스킷, 햄, 디저트류 등
    음식을 떨어뜨렸을 때 3초에서 30초 사이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관찰한 결과,


    타일이나 카펫에 있던 이들 세균이 떨어진 식품으로 옮겨갈 때
    이동 시간이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했다하네요


    음식의 세균 오염은 바닥재의 종류와도 관련이 컸다고 하죠.


    세균이 카펫에서 떨어진 음식으로 이동하는 확률은 낮은 반면, 합판이나 타일에서
    식품으로 옮겨가는 경향은 상대적으로 높았다고요

     

    특히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5초가
    지난 후 바닥에서 집어 들었을 때 세균 오염도가 더 높았다고 하는군요.


    연구팀은 실험에 참가한 87%의 사람들이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주워먹을 의사가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 가운데 55%는 여성이었다고 했고.

     

    이어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먹을 의향이 있다고 답한 여성의 약 81%는 5초 룰을 따르고 있었다고 했다네요.


    헤헤 저도 그런데 바닥에 음식이 떨어지면 바로 주워 먹는다면

    별문제 없을 것 같네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