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잠잘 때 일어나는 황당한 일이 있다네요
    일상 2016. 3. 15. 06:00
    반응형

     

     

     

     

    잠잘 때 일어나는 황당한 일이 있다네요

     

     

     


    의식이 끊긴 경험은 술을 많이 마신다거나 잠을 푹 잤을 때
    아마 모두들 느껴보셨을텐데요 그중에서도 우리가 밤에 잠을 잘 때는
    의식하지는 못하지만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것도 황당한 일... 


    하지만 이런 일들이 기괴한 행동들 같지만 전문가들은
    대부분 정상적인 것이라고 한다니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하군요 ^^


    몸이 마비된다


    아침에 잠을 깨는 순간 근육을 움직이거나 말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전문가들은 그 이유는 분명치 않지만 피곤하거나 수면부족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일 때 이런 느낌을 갖게 되기 쉽다고 말한다.


    수면 중에 마비 상태 비슷하게 됐던 몸이 깨어나기 전에
    두뇌가 먼저 깨어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이다.


    자면서 말하기


    대체로 성인의 5%가 이런 증상이 있다.
    이는 수면이 깊은 단계로 진입하기 전에 남아 있던 근육의 활동 에너지에 의한 것.


    추락하고 있다는 느낌


    잠이 들 때 느끼는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은 절벽에서 떨어지고 있다는 느낌이다.
    이 역시 위의 상황과 비슷하게 피곤하거나, 수면부족이었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일 때 이런 느낌을 갖게 되기 쉽다.


    자면서 걷기


    대부분의 몽유병 증상은 해롭지 않지만 때로는 위험할 수 있다.
    잠이 든 채 집을 나서거나 심지어 운전을 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는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


    똑 같은 꿈을 꾸는 것


    자꾸 같은 꿈을 꾸는 것은 뭔가 풀리지 않고 있는 심리적 문제가 있기 때문.


    폭발성 머리 증후군


    문자 그대로 머리가 폭발하는 것 같은 느낌을 갖는 증상이다.
    이는 첫 번째의 증상과 비슷하게 두뇌는 수면을 취하려 하지만

    아직 몸이 준비되지 않았을 때 일어나는 증상이다.


    여기까지 잠잘 때 일어나는 일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자면서 걷기와 폭발성 머리 증후군 빼고는 다 겪어 본 듯 하군요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