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인기 시들…PC처럼 사양 사업 되나
태블릿 인기 시들…
PC처럼 사양 사업 되나
스마트폰 화질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점점 느끼는데요.
이젠 굳이 pc를 이용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다양한 업무를 볼수 있겠더라고요. 좀 작은 것이 흠이지 말입니다.^^
그런데 요즘 태블릿 기기 시장이 빠른 속도로 얼어 붙고 있다해요.
삼성, 애플, 아마존의 태블릿 기기 매출이 약속이나 한 듯 수직 하강곡선을 그리고 있다죠
업계에서는 일종의 하이브리드(혼성) 제품인 태블릿 기기가 이미 사양길에 접어든
PC의 전철을 밟을 것으로 보는 시각이 있다며. 이러다가는 2010년에야 본격적으로
개화한 태블릿 시장이 조기에 소멸되는 게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하는군요
그래서 그런가요 요즘 태블릿 가격이 중고시장에 많이 다운되어 나오던데.. ^^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2014년 4분기 태블릿 기기 판매량은 7,610만대로
전년 같은 분기보다 3.2% 감소했다합니다.
이는 2010년 태블릿 제품 판매량을 집계한 이후 최초의 역성장이라고 IDC는 진단했다죠
주요 메이저 업체들의 태블릿 기기 판매 또한 저조했는데요.
애플은 지난해 4분기 아이패드를 2,140만대 판매했고 이는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17.8%나 감소한 실적이라합니다. 삼성도 1,100만대를 출하했으나 18.4% 감소했다죠.
킨들파이어를 만드는 아마존은 무려 70%의 판매량 감소를 경험했다합니다.
대만 에이수스도 25% 줄었고요. 유일하게 중국 레노버만 9.1% 성장했다는군요 ^^
중국계 태블릿 업체들이 판매량을 늘린 덕분에
그나마 전체 시장 규모는 한자릿 수 감소세에 그친 것이라죠.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이른바 패블릿(스마트폰+태블릿)으로 불리는 5.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태블릿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다며 특히,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패널의 해상도가 쿼드HD 등으로 진화하면서
태블릿이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고 분석했다합니다.
그러네요 요즘은 태블릿 못지 않게 스마트폰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